JUNE 28-30, 2018 | Seoul(Goyang) Robots, VR, Drones, and The Internet of Everything

연사

* 연사 및 주최측 일정에 따라 연사와 세션 일정은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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곽재도
문화기술 PD, 문화체육관광부
곽재도 문화기술 PD는 미국내 콘텐츠 관련 회사와 한국의 LG 전자 에반젤리스트를 거쳐 현재 문체부 문확기술 R&D 사업에 콘텐츠 부분 기획, 관리를 담당하고 있다. VR/AR 분야에서 다양한 사업을 발굴했고, 국내 VR산업협외, 실감미디어협회 발기인 및 이사로 참여했으며, 국가지식재산위원회 전문위원과 혁신성장동력 민간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본 행사에서는 4차 산업혁명의 중심기술인 VR/AR 분야의 최근의 성장 내용과 함께 자생적 생태계 형태의 발전가능성에 대해 이야기 한다. 아울러 문체부 지원 사업의 내용과 향후 융복합 기술로써의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 하고 한다.
Session
DAY 2: 6월 29일 | am 10:20 - am 10:55, Current State of AR / VR R&D and its Market
DAY 2: 6월 29일 | am 11:30 - am 12:10, VR 테마파크 사업화 성공 방안과 해결해야할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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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rl Lan
HTC / Corprorate Development and Partnerships
Carl is Director, Business Development and Partnerships at HTC Vive, charged with jumpstarting the Vive VR ecosystem in APAC. He has led consulting engagements on four continents, built a greenfield mobile service, helped evolve a PDA into a smartphone, and built mobile apps for Fortune 50s and kids.
Session
DAY 2: 6월 29일 | am 10:35 - am 11:20, Legislative and policy tasks for revitalizing the 4th indust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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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ny Dhillon
Signia Venture Partners / Partner
Sunny was part of Signia’s founding team in 2012, after having co-founded one of the App Store’s first location-based mobile startups (named Barstool) and investing with Pritzker Group Venture Capital in LA and Chicago. He was previously an M&A analyst in technology investment banking at Rothschild in London, an early business development hire at a venture backed spin-off of New Line Cinema, and a corporate strategist for Warner Bros., focused on digital content distribution.
Session
DAY 1: 6월 28일 | am 15:30 - am 17:40, Wearable Robotics : Transforming Human Capabilities (Hosted by Wearable Robotics Associ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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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호
PGMAN GAMES / CEO
Starting from Samsung SDS, Mr. Kim has been in the game development business for almost 20 years. At FHL Games, Mr. Kim had been in charge of the Latin America market publishing business. While Korea based major companies have been focusing in the Korean market, Mr. Kim has challenged overseas market publishing business experiencing system and platform business leading to developing commercial service. At Lion games, Mr. Kim developed client engine to server engine for MORPG game Soul Walker. From starting a company to investment, Mr. Kim has accomplished many things and his game has been launched in Korea through Smile Gate recently. 김영호 대표는 삼성SDS를 시작으로 20년에 가까운 게임개발 업무를 해 왔습니다. FHL게임즈 에서는 중남미 시장에 퍼블리싱 사업을 하였습니다. 한국 시장은 국내 유명 기업들이 게임 퍼블리싱 사업으로 자리를 잡은 상태여서 해외 시장을 바라보고 퍼블리싱 사업을 위한 시스템, 플랫폼을 모두 진두 지휘 하며 개발 상용화 하였습니다. 라이언게임즈에서는 ‘소울워커’ 라는 액션 MORPG 게임을 클라이언트 엔진부터 서버 엔진까지 모두 만들면서 회사 설립때부터 투자 진행까지 다양하게 진행 하였고 최근 몇일전 스마일게이트를 통해 국내에 런칭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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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 1: 6월 28일 | am 15:20 - am 15: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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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혁수
수원대학교 CT학과 / 교수, (주)전략과 실행 / 대표
이혁수 대표는 전략컨설팅사인 ‘(주)전략과실행’의 대표로서 2014년 기업의 전략적 실행에 역점을 둔 컨설팅회사인 ‘㈜전략과실행’을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다. 2017년 3월부터 수도권에서 유일하게 VR학과(문화•콘텐츠 테크놀로지 전공)를 개설한 수원대학교의 VR담당 교수로 활동하고 있기도 하다. 이대표는 (주)전략과실행 설립에 앞서 글로벌 리딩 전략컨설팅사인 롤랜드버거, ADL, AT 커니 등에서 12년간 부사장, 상무, PM 등으로 근무하였다. 이대표는 컨설팅사의 대표로서, 그리고 글로벌 컨설팅사 서울사무소의 통신/전자담당 대표 컨설턴트로 활동하며, 삼성전자/SDI 및 관련 계열사, LG전자/LG U플러스 및 관련 계열사, SKT 및 관련 계열사, KT 및 관련 계열사 등에서 매우 다양한 전자/통신/인터넷 관련 프로젝트에 참여했고, 한국 인터넷산업을 선도했던 데이콤에서 다양한 통신/인터넷 전략 및 신사업 관련 업무를 담당하기도 하였다. 이대표는 최근 한국VR산업협회와 공동으로 한국 VR시장 규모와 미래성장전망에 대한 프로젝트를 수행한 바 있는데, 이번 VR Summit에서 그 내용을 처음으로 소개한다고 한다. 이번 연구는 한국 VR산업에서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다수의 업계 및 학계의 전문가 들을 만나 현장의 목소리를 담으려고 노력했고, 엠브레인 리서치와 공동으로 VR 사용 및 구매 행태에 대한 소비자 조사도 병행하여 그 내용도 공개한다고 하니 기대된다. 이대표는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 경영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수여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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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 2: 6월 29일 | am 12:00 - am 12:35, Case Study and Future Direction for Logistics Delivery Service based on Dr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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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ifton Dawson
GreenlightInsights / Founder
Clifton Dawson is CEO of Greenlight Insights, a leading market intelligence specializing in immersive technologies. Prior to founding Greenlight Insights, Clifton was a growth and monetization analyst at Snap, the leading image messaging and multimedia platform. Previously, Clifton was Head of Business Operations at AddLive, the web-based real-time communication platform acquired by Snapchat in 2014. Clifton has also worked as a Business Analyst for Bell Canada, a Canadian telecommunications and media company. Clifton has a B.A. in Economics from Harvard University and an M.B.A. from Harvard Business Schoo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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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 2: 6월 29일 | am 16:00 - am 16:30, 준비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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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ark Dodsworth
SimEx-Iwerks / 부사장, Osage Consulting / Founder
Product development, strategy and planning for ubiquitous mobile awareness. Enhanced UX for enterprise and startups, via AI, context, sensors, & security. Original co-author of "Ambient Intelligence" strategy for Philips, '98. Adopted globally by Philips & Philips Research in collaboration with MIT's Oxygen project, INRIA, & Thomson. The EU chose Ambient Intelligence as theme for 2001's Sixth Framework Programme for Research and Technological Development, a 4-year, 3.7B euro program. Also in the book "The New Everyday" by Philips Research and 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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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 1: 6월 28일 | am 11:20 - am 12:00, The Sports League of the Future is Here: Giant Fighting Robo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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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재현
Looxid Labs / CSO
Jaehyun Nam is the CSO at Looxid Labs – a tech startup to develop a seamless emotion recognition system in VR using eye-brain interface – responsible for managing the business operations and establishing the strategic plans. In order to make users become more immersed and enhance users' feeling of presence in VR, should it be considered to implement adaptive interaction for VR as well as provide users with comfortable experiences in terms of the advanced hardware and compelling VR contents. Looxid Labs is making a big splash to develop world’s first technology that seamlessly integrates an emotion recognition system with VR using eye-brain interface and thus contributes to developing a completely new VR interaction technique. It is Looxid Labs’ vision for the future of VR that aims to revolutionize user experience by reflecting new phenomenal and spatial characteristics of VR and maximize users’ sense of presence in VR. Jaehyun Nam earned a bachelor’s degree from KAIST with a double major in Bio and Brain Engineering and Management Science and graduated from KAIST with a master’s degree in Bio and Brain Engineering as well. He was one of the recipients for 2011 Presidential Award for Excell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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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 1: 6월 28일 | pm 16:50 - pm 17:25, Drone Indust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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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yaka Hahn
ImagineVR / CEO
Ayaka is an entrepreneur with a background in the game industry. In the past, she has served roles such as publishing manager, business development at Electronic Arts and Square Enix. With ImagineVR, a Virtual Reality content platform, she hopes to provide various publishing support for VR creators and companies to go glob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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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 1: 6월 28일 | am 10:35 - am 11:20, VR in Experiential Mark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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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liott Myers
Roto VR / 창업자, CEO
Creator of numerous award winning products in the video games industry, with over 20 years of experience integrating new technologies into mass consumer products. He helped develop the market leading Gamester brand in 1990's, created the first 3D games controller called Gametrak and also founded, ran and after 10 years, sold UK games publishing business In2Games. Elliott has recently helped develop Roto VR, the first truly interactive VR chair for B2C and B2B marke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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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 1: 6월 28일 | am 13:00 - am 13:30, Human-Centered and Task-based Robot Design Methodolo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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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isa Sommerville
RoofTop Management / Manager
Marisa has kept her eye on the VR world since she first learned about it in the early 90's while attending the Chicago SIGGRAPH exhibit, as a teen, where she marveled at the early VR technologies, especially Carolina Cruz-Neira's "CAVE," which inspired her to become involved in entertainment and VR. Nearly 30 years later, with a career working across some of the largest film and television franchises in the world such as The Twilight Saga and American Idol, Marisa has co-founded and is currently CEO of Artist Lane Productions, working with broadcasters and other production entities to bring mixed reality projects to television and new VR content to audiences across the glob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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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 1: 6월 28일 | am 15:00 - am 15:30, Robots of Arabia : For Home & Heal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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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성우
SBS / VR Creative Director
- 1992년 SBS 예능PD 입사 - 25년간 "신동엽의 있다없다", "강호동의 스타킹", "오!마이베이비" 등 다수 프로그램 기획,연출 - 휴스턴 필름 페스티벌 금상, SBS연예대상 올해의 프로그램상, 방송통신심의위원회 PD상, PD연합회 PD상 등 수상 - EMMY AWARDS 아시아 지역 심사위원(2016년) - 인기가요 360VR, 아이돌 VR드라마 등 다수 VR콘텐츠 기획,연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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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 1: 6월 28일 | am 13:30 - am 14:00, VC investment : Funding Innovation in Robotics & Emerging/Frontier Technoloh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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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ilippe Van Nedervelde
E-Spaces / CEO
Philippe Van Nedervelde is the CEO, Senior Virtual Worlds Designer, co-founder and majority-owner of E-spaces. The world's oldest and most experienced still-operating virtual worlds design house, E-spaces leads the presently burgeoning metaverse content creation industry with its award-winning designs for multi-user virtual worlds spaces and experiences. http://virtualoffices.e-spaces.com/philippevannedervelde.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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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 2: 6월 29일 | am 13:35 - am 14:10, VR Business Model Evolving Prospects (Focus on B2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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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n Pacheco
Syracuse University / Journalism 학과장
Dan Pacheco is a professor of practice and holds the Peter A. Horvitz Chair of Journalism Innovation at the S.I. Newhouse School for Public Communications at Syracuse University. He is a pioneer in the use of virtual reality for journalism. In 2014, he started and co-produced USA Today’s Harvest of Change VR project for the Oculus Rift, the world’s first large-scale use of virtual reality by a commercial news organization. Harvest of Change earned an Edward R. Murrow Award in 2015 for its innovative use of 360-degree video for virtual reality. Previously, Pacheco spent 20 years in the trenches of digital publishing everywhere from Fortune 500 companies to startups. He started his career as an online producer for Washingtonpost.com, where he produced Interact, one of the first online news communities on the Web. Subsequently, as a principal product manager at America Online, Pacheco oversaw some of the Internet’s first truly global community products. In 2005, after pioneering the first implementation of a social networking platform at a U.S. newspaper, he received an NAA “20 Under 40” award. And in 2007, he was a Knight News Challenge grant winner for a democratized publishing serv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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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 1: 6월 28일 | am 14:00 - am 14:30, The Opportunity Landscape for Cognitive Robotics Syste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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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anluigi Perrone
Polyhedron VR Studio / CEO
Gianluigi Perrone is a film-maker born in Italy and based in Beijing, China, since 5 years. Working in entertainment since 15 years, as author for TV shows, journalist and film critic for the main italian film magazines, screenwriter and producer of several genre films for the international market and executive producer in China, bridging for coproductions and distributions, he is senior teacher of screenwriting applied to production and he is the CEO of the virtual reality Studio Polyhedron VR, with offices in Beijing, Los Angeles and Rome. He is the creator of the Dogma VR manifesto, ideological evolution of Dogma 95 by Von Trier/Vinterberg, applied for the "Pure Immersive Experience" creation. In VR he shot the two experimental genre exps The 7th Night of Thelema and Come Clos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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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 1: 6월 28일 | pm 16:50 - pm 17:25, Drone Indust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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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지현
Unity Technologies Korea / 에반젤리스트
오지현 에반젤리스트는 과거 게임 개발사에서 인하우스 엔진 개발에 참여하였고 유니티 코리아에서는 게임을 개발하는 엔지니어들이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를 개선할 수 있도록 가이드하여 일을 잘할 수 있게 지원해주는 서포트 엔지니어를 거쳐 현재는 유니티 엔진을 보다 많은 개발자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전파하는 기술 전도사 에반젤리스트 역할을 하고 있다. 과거 경험에서 오는 인하우스엔진과 상용엔진에 대한 깊은 이해와 개발자들이 마주하는 난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 많은 강연으로 많은 개발자들의 지지를 받는 에반젤리스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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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 1: 6월 28일 | pm 13:00 - pm 13:35, Human-Centered and Task-based Robot Design Methodolo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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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n Ferguson
Groove Jones / EVP Digital Strategy
Dan is the EVP of Digital Interactive Strategy for Groove Jones, a studio focused on creating VR solutions for brands and advertisers. Groove Jones has developed GrooveTech™, a software platform that provides analytics, user acquisition, social share and distribution tools for VR campaigns. Dan is responsible for creating high-end digital experiences for some of the most recognized brands in the world, which include American Airlines, CarMax, GE, LEGO, McDonalds, Microsoft, Nestle, Universal Pictures and Visa. Brandweek Magazine named Dan “Marketer of the Next Generation" for his work with brand engagement. He is an early adopter of new technologies and is a Virtual Reality subject matter expert. He can be reached at dan@groovejone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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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 1: 6월 28일 | am 12:10 - am 1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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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광섭
에픽게임즈 코리아 / 디벨로퍼 릴레이션 리드(Developer Relation Lead)
신광섭은 세계적인 게임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즈의 한국지사인 에픽게임즈 코리아에서 프로그래머로서 한국 파트너사들을 위한 기술지원을 제공하는 디벨로퍼 릴레이션(Developer Relation) 팀의 리드를 맡고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이전에는 소프트맥스 사에서 프로그래머로서 언리얼 엔진 2와 언리얼 엔진 3를 이용해 PS2, PSP, 그리고 Xbox용 '마그나카르타' 개발에 참여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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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 1: 6월 28일 | am 12:00 - am 1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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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선욱
NVIDIA Korea / 이사 (Senior Technical Manager)
현재 - 엔비디아(NVIDIA) 시니어 테크니컬 마케팅 매니저 퀄컴(Qualcomm) 테크니컬 어카운트 매니저 삼성전자 정보통신 무선사업부 SW 엔지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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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 2: 6월 29일 | am 10:55 - am 11:30, Establishment Strategy of a VR Theme Park in Goyang C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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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ny Chia
Nibiru / Marketing VP
개발자와 엔터테인먼트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상호기술, SW 및 HW 제품 솔루션, 오디오/비디오 기술을 제공하는 Nibiru의 Tony Chia 마케팅 부사장님의 강연을 들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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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 1: 6월 28일 | am 10:00 - am 10:35, Synergies Between VR, Robotics, and Other Technolog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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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사익
YK Games / CEO
1999년부터 그래픽 디자이너로 게임개발을 시작 하였으며 10년 이상의 일본과 중국의 현지 게임업체 근무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2008년 이후 중국 상해에 위치한 중국 법인 YoungKingGames에 재직하며 게임 프로듀싱 및 한국 게임의 퍼블리싱과 한중 게임 교류 등의 풍부한 경험을 쌓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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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 2: 6월 29일 | am 14:10 - am 14:45, 가상현실 콘텐트 산업 어떻게 발전해 나아갈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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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순재
톨레미시스템 / 수석연구원
권순재 수석연구원은 홍익대학교 대학원에서 애니메이션을 전공하였고 2003년 공군1전투비행단 T-50 시뮬레이터를 시 시작으로 현재까지 국방 및 방위산업 분야 군사 시뮬레이터를 전문적으로 개발해왔습니다. 방위사업청, 대한민국 육,해,공군 등 군사분야 3D모델, 영상시스템, HMD 등 다양한 군사 시뮬레이터 프로젝트를 수행하였으며 태국 육군의 UH-60 시뮬레이터 개발과 같은 해외 프로젝트에도 참여하였습니다. 현재는 대한민국 군사 시뮬레이터와 정부 연구 과제를 통해 쌓은 VR 기술을 민수분야에 적용 할 수 있는 VR 역할과 사업분야를 연구 진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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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 2: 6월 29일 | am 12:10 - am 1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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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욱
Microsoft / Senior Technical Evangelist, 부장
소개글: 한국마이크로소프트에서 기술을 전도하는 Evangelist로 일하고 있으며 자신의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바탕으로 저술 및 강연활동을 하고 있다. 최근에는 Microsoft DX팀에서 최신 기술을 다루고 있다 최근에는 과거 역사속의 전쟁들과 IT기업들의 이야기를 묶은 'War of IT'를 집필했다. - IT잡지 월간마소 자문위원 - 웹 접근성 2.0 표준 자문위원 - 디지털교과서 프로젝트 리더 - 저서 'War of IT' 출간 (IT와 전쟁사) - Microsoft MVP 2006~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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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 2: 6월 29일 | am 14:45 - am 15:20, Trends in VR Military Applications (MR System)
DAY 1: 6월 28일 | am 16:15 - am 16:50, Educational Applications of VR (Including Climate Chan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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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 Kim
Harvard Medical School / Visiting Research Fellow
Dr. Su는 한국마케팅협회의 핵심인력을 위한, 하이테크 마케팅 과정, 서울대 융합과학 기술원, 바이오 인포메틱스 센터, 환경대학원, 연대 기술경영학과, 연대 언론영상정보 대학원, 한양대, 서강대 아트&테크널러지, 제주 테크노 파크, 포항 테크노 파크, 에트리, 미래부 산하의 전파진흥원등, 정부, 학계, 산업분야를 넘나들며, 최근 4차혁명과 엔터테인먼트, 뇌과학의 융합 관련 컨설팅과 프로젝트, & 세미나를 진행해 오고 있다. Dr. Su는 헐리우드-엔터테인먼트의 중심을 이끄는 남가주대(USC)를 졸업하고 힐러리와 오바마의 정치적 역사를 만든 시라큐스, 뉴욕에서 박사(Ph.D)학위를 수여 받았다. 현재, 하버드 공대(SEAS), 의대(Harvard Medical School), 뉴욕의 마인드랩, 서울대학병원과 함께 뇌과학자로서, 가상현실(Mixed Reality) 기반의 엔터테인먼트와 인공지능기반의 모바일 헬스케어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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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성희
분당서울대 병원 교수 /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한성희 교수는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로서 현재 분당서울대병원에서 근무하고 있다. "VR medicine research group"을 창립하였으며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내 "VR을 통한 의학교육 혁신 연구팀"의 일원이기도 하다. 최근 소아정신과, 안과, 외과 등의 여러 임상과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체들과 협업하여 소아환자의 불안을 감소시키기 위한 VR contents project를 완수한 바 있으며, 현재에도 임상윤리위원회의 허가 하에 VR의 임상진료적용에 대한 프로젝트들을 실시하고 있다. VR과 의료의 융합을 통한 Health care산업의 변신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여 공학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계의 파트너들과 함께 뛰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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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vid Polinchock
CXO, Experiential Advertising Group
David는 지난 몇 년간 각종 市단위 축제에서 VR을 활용한 광고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왔다. 한때 Disney사의 공연에도 관여했었으며, 이러한 경험은 그의 강연이나 연설에 매우 잘 나타나고 있다. 1991년에 VR을 활용한 광고를 시도한 David은 VR을 마케팅과 광고에 적용한 선구자로 손꼽힌다. 이후, AT&T Adworks Lab의 초대 총괄 Director, PwC Experiencee 등에서 근무하였으며, 현재 자체적으로 연구소를 운영중이다. 또한 최근 주목받고 있는 AR기술을 영화분야에 적용하여 수상한 이력도 보유하고 있다. 지난 20년간 마케팅 활동에서 ‘더 좋은 스토리’를 만들어내고, ‘소비자들은 이러한 스토리에 대해 어떻게 반응하는가’에 대해 강연을 하고 있다. 주요 강연대상 기업으로는 Razorfish, Microsoft, msnbc.com, MTV Networks, the Newspaper Association of America, Nokia, GSK, Pepsi, Nike, Ogilvy 등이 있다.
Session
DAY 1: 6월 28일 | am 10:35 - am 11:20, VR in Experiential Mark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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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vid Karlak
감독, 리들리스콧 스튜디오 (Ridley Scott Associates)
David Karlak은 캘리포니아 LA에 연고를 두고 있는 영화제작자이다. 2010년에는 “The Candidate”이라는 단편영화를 제작하였고, “The Candidate”은 그 작품성을 인정받아, 2011년 Viewfinder 리스트에 노미네이트 되었으며, 전세계 유명 영화제에 초청되었다. “The Candidate” 이후, 워너브라더스 Roy Lee감독과 공상과학영화인 “RISE”, 20세기 폭스사 Peter Chernin감독과 “Outlier”를 함께 제작하였다. 최근에는 2014년 Tribeca 영화제 StoryScape에서 초연한 “Rise”에 VR기법을 도입하면서, VR을 활용한 ‘흥미있는 이야기’를 제작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Karlak의 최신 작품으로는 Oculus Rift & Samsung Gear VR을 활용한 리들리 스콧 감독의 “Alien : Covenant”(2017년 4월 26일 초연)와 독일 뮌헨에서 진행한 BMW VR Experience가 있다. 스토리텔링에 대한 열정과 첨단기술을 융합하여, Karlark은 VR을 활용한 콘텐츠 개발 및 소프트웨어 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LA시내에 위치한 Nurulize라는 VR 소프트웨어 회사의 Creative Director를 역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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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 1: 6월 28일 | am 13:00 - am 13:35, VR Storytelling in Fil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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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omi Assaraf
CMO, Cloud HQ
Naomi Assaraf는 Gmail 부가서비스를 개발하는 스타트업 cloud HQ의 공동 설립자이자 CMO이며, Uber, Netflix, Airbnb와 같은 기업들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2년간 해당 서비스 사용자수를 9배 이상 성장시켰다. 또한, 스타트업이 수익 안정화 단계에 접어드는 과정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이 있다. Naomi는 17세때 본인 소유의 3개 회사를 대상으로 컨설팅 경력을 시작하였다. 성장하는 다른 스타트업들을 지도하고, 세계적인 기조 연설가이며, Huffington Post지의 블로그 기고자이기도 하다. 또한, AR/VR Women and Allies의 관리자이며, VR 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여성 근로자들을 위해 Berkeley 대학과 파트너십을 맺고 Restorative Justice group이라는 단체를 설립하기도 했다. 최근 Naomi의 가장 큰 관심사는 가상 현실과 블록 체인 상의 3D 예술 자산 시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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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 1: 6월 28일 | am 11:20 - am 12:00, Diversity : The Key to VR Adoption & Grow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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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jorie Wang
Intern019
Marjorie Wang 가상의 디지털 환경에 중점을 둔 VR/AR 개발자이다. Wang의 연구는 UI/UX를 새롭게 활용하는 디자인 개발에 그 중점이 있다. 2017 Advertising Week NYC에서 Wang의 팀인 intern019 Mixed Reality Studio은 PawnVR이라는 팝업 체험존을 구성하여 VR로 체스게임을 구현하기도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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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 1: 6월 28일 | am 16:50 - am 17:25, Development of Pawn VR for Ev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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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ug Bester
Sentient Computing
Doug은 생산공정 효율화 및 최적화 기술에 대한 연구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왔다. Doug은 호주 Perth는 천연자원, 현지인력 및 글로벌 기업들과의 콜라보를 통해 세계최고 수준의 상품 및 서비스를 생산할 수 있는 최적의 위치라고 생각하고 있다. Sentient Computing의 설립자로서, 게임 기술과 지역 노동자들을 성공적으로 잘 결합하여 독특하고 특이하며 탄력 있는 회사로 만들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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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 1: 6월 28일 | am 15:40 - am 16:15, High Impact VR Training for Work in Hazardous Environ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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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asily Ryzhonkov
Founder & CEO, Arena Space
Vasily Ryzhonkov씨는 IT 분야의 10년 경력을 보유한 CEO이자 설립자이며, 스타트업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국제적인 시장에서 4년 동안 근무하였다. CIS의 VR / AR 협회의 설립자이며, VR / AR 분야의 전문가이며, Arena Space and Arena Lab의 설립자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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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yan Wang
Co-Founder, Outpost Capital
Ryan Wang은 VR/AR 및 첨단 기술 전문 실리콘벨리 VC 펀드 Outpost Capital의 공동 창립자이자 제너럴 파트너이며, 중국을 무대로 주로 활동하고 있다. Ryan은 다년간 쌓아온 견고한 지식과 네트워크를 통해 미국과 중화권 VR/AR기업 추이를 예측하는 전문가이기도 하다. Outpost Capital에 앞서 CLI Ventures의 벤처 파트너로서 재직한 이력이 있다. 초창기에는 뉴욕에 위치한 Citigroup, Societe Generale.등의 투자은행에서 성공적인 경력을 쌓았다. 스노우보드와 세계 곳곳을 여행하는 것을 즐기며, 모자 수집가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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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 2: 6월 29일 | am 13:00 - am 13:35, Venture Capital Fund Focusing on VR / AR
DAY 2: 6월 29일 | am 11:30 - am 12:10, VR 테마파크 사업화 성공 방안과 해결해야할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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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byn Tong Gray
Co-Founder, Otherworld Interactive
Robyn Tong Gray 대표는 서술과 감정을 이끌어내는 기술을 탐구하고 소통하는 미디어 디자이너 이다. 그녀는 인디 VR콘텐츠 제작 스튜디오인 Otherworld Interactive의 공동 설립자로 개발 총괄을 맡고 있다. 그녀는 대표작 “Sisters”를 포함하여 수십개의 VR 체험들을 제작하고 감독해왔으며, 그녀의 프로젝트는 인디게임페스티벌, IndieCade, Tribeca, 선댄스 영화제 등에서도 소개되었다. 2017년에는 STEM Conference에서 최고 소프트웨어 개발자상을 수상하였고 2018년에는 Forbes (세계 최고 권위의 경제지 포브스) 30 Under 30 게임분야에 선정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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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 2: 6월 29일 | am 15:40 - am 16:15, Enhancing Emotions in V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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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ye Hallema
Creative Director, Jaunt VR
Steye Hallema 감독은 실제 VR 제작에 광범위한 경험을 가진 전세계 몇 안되는 감독이다. 컴퓨터 애니메이션, 음악, 연극, 공학 등의 이력은 가상현실을 구성하는 다양한 규율들을 결합시킬 수 있도록 하였다. Steye Hallema 감독은 항상 특정 기술분야의 술책을 뛰어넘어 그가 만든 모든 VR 작품에서 스토리텔링을 추진하여왔다. 안무 연출, 작곡, 그리고 애니메이션의 기법을 혼합하여 Steye Hallema 감독은 시청자들을 완전히 매료시킬 수 있는 기법을 개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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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 1: 6월 28일 | am 14:10 - am 14:45, Music V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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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nry Lane
Managing Director, Corvecto
Henry Lane 대표는 지난 5년간 디즈니, 드림웍스, 소니픽쳐스를 비롯한 전세계 리딩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의 디지털 체험 콘텐츠의 디자인과 실행을 전담하였다. 이러한 그의 경험은 글로벌 VR/AR 스튜디오인 Corvecto를 설립할 수 있는 배경이 되었다. Corvecto는 중소기업 부터 수십억 달러 규모의 글로벌 대기업까지 항공, 건설, 의료, 농업 분야를 아울러 전문적인 가상과 증강현실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Henry Lane 대표는 또한 뉴질랜드의 “EPIC Innovation”의 설립멤버이기도 하다. “Epic Innovation”은 뉴질랜드에 2개의 이노베이션 캠퍼스를 두고 Google, Cisco, 그리고 여러 개의 대형 뉴질랜드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한 협력 비즈니스 생태계 조성 모델이다. 뉴질랜드 제일의 국영 방송국인 TVNZ에서 섭외 1순위의 이노베이션과 첨단 기술 관련 전문가이며, 뉴질랜드 특이점 대학교 7인의 교수진 중 한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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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 1: 6월 28일 | am 10:00 - am 10:35, Synergies Between VR, Robotics, and Other Technolog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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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dy Karutz
Founder, Blue Trot
미국의 뉴요커지로부터, “부드러운, 금발의 청바지를 입고 샌들을 신는 대학원생”로 묘사된 Cody Karutz 대표는 VR 체험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지고 있다. 미국의 명문 스탠포드 대학원 Human Interaction Lab에서의 6년 재임기간 동안 VR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페이스북이 Oculus를 인수할 시기에 창립자 마크 저커버그를 비롯하여 여러 주요 기업 리더들의 자문을 해왔다. 그의 대학원 학위논문인, “The Crystal Reef” 제목의 교육적인 VR 체험은 2016 Tribeca Film Festival에서 수상하였으며, 미국 타임지의 LIFE VR과 InceptionVR 플랫폼 등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Cody Karutz 대표는 2017년에 Pacific Standard Magazine에서 서른 이전의 탑 30 사상가에 이름을 올리기도 하였다. 현재 그는 Blue Trot의 설립자이며, Blue Trot은 다른 곳으로 여행을 떠난다는 것은 어떠한 의미인지를 연구하는데 몰두하는 연구 자문회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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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 1: 6월 28일 | am 16:15 - am 16:50, Educational Applications of VR (Including Climate Chan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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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인호
픽스게임즈 대표이사
최인호 대표는 2008년 ㈜픽스게임즈를 설립하여 2013년 온라인 FPS 게임 'Tactical Intervention'을 출시하여 누적사용자 100만을 달성하였다. 또한 2012년 'Angry Bird' 체험전을 시작으로 2014년 에버랜드 캐릭터 테마파크 'Charactorium'을 구축하여 온,오프라인 서비스를 실시하였으며, 현재는 VR,AR,MR 콘텐츠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을 수행하여 독일 'Sector3'와 함께 24인 가상현실 레이싱 "RaceRoom VR" 서비스와 Roawing Fitness VR "Tales of Tails"를 개발하고 있다. 또한 동국대영상대학원 콘텐츠 최고위 과정 주임교수로 VR/AR/MR관련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2016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받았다. 본 행사에서는 글로벌 AR/VR 시장 전망, 중국 시장의 VR 체험관 전망, 이용자 분석 등을 간략히 설명하고, XR의 개요, 플랫폼 현황, 스마트 글래스의 활용 등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서 증강현실 기술과 문화콘텐츠의 융합 사례, 증강현실의 활용 사례 등을 예로 들어 4차 산업의 콘텐츠 분야에서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해 발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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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 2: 6월 29일 | am 16:15 - am 16:50, VR/AR/MR/XR에 관한 문화기술의 관점에서 새로운 R&D기술융합의 전망 및 마켓동향
DAY 2: 6월 29일 | am 11:30 - am 12:10, VR 테마파크 사업화 성공 방안과 해결해야할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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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원석
CEO, PlonVei
김원석 대표는 AR 디지털 콘텐츠 제작사인 스타트업 플론베이의 창립자이며, 여행과 게임 서비스를 개발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플론베이 설립 전 김원석 박사는 SDN, 포그 컴퓨팅 등 컴퓨터 네트워크 기술과 영상 스트리밍 최적화에 관해 수년간 연구를 수행해온 연구자이며, 창의인재로서 장관상을 수상했습니다. 현재는 AR을 활용하여 범용 디바이스용 도시형 혼합 현실 솔루션을 개발 중이며, 이를 다양한 게임이나 엔터테인먼트 서비스같은 디지털 콘텐츠나 도시 계획 서비스에 적용하기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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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 1: 6월 28일 | am 14:45 - am 15:20, AR Digital Contents on the Lifesty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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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용석
교수, 서경대학교
최용석 교수는 前 미래창조과학부 디지털콘텐츠 CP, 前 미래성장동력 실감형콘텐츠 추진단장, 실감형 콘텐츠 (3D/4D, VR/AR, 홀로그램) 공학박사, 3D/4D, VR/AR, 홀로그램 콘텐츠 기획설계 및 총감독을 거쳐 현재 서경대학교 컴퓨터공학과 교수를 맡고 있다. 본 강연에서는 고양시 실감 테마파크 구축 전략에 대해 발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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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 2: 6월 29일 | am 10:55 - am 11:30, Establishment Strategy of a VR Theme Park in Goyang City
DAY 2: 6월 29일 | am 11:30 - am 12:10, VR 테마파크 사업화 성공 방안과 해결해야할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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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정원
이사, S-Core
최정원 이사는 비즈니스 전략 컨설턴트로써 국내 유수 그룹사 및 글로벌 컨설팅 펌을 거쳐 2012년부터 에스코어㈜에서 재직하고 있다. 주요 글로벌기업 및 해외법인과 함께 사업성장전략, 운영전략, Go-To-Market 전략 등을 수립해온 이 분야의 전문가이다. 최근 2년간 삼성 관계사와 함께 VR/AR을 활용한 프로젝트에서 사업전략과 비즈니스 모델 수립을 주도해 오고 있다. 현재는 국내 최고의 브랜드 및 IP를 보유한 기업과 VR 기술을 활용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특히 VR 컨텐츠 내에서 매출과 수익을 확대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들과 메타버스로서의 VR World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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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 2: 6월 29일 | am 13:35 - am 14:10, VR Business Model Evolving Prospects (Focus on B2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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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ry Kumm
VP, Bohemia Interactive Simulations
Cory 부사장은 Bohemia의 글로벌 OEM 전략을 감독하기 위해 Bohemia Interactive Simulation에 합류했습니다. 그는 Bohemia의 기술 파트너 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OEM 채택, 업계 주도 로드맵 정의, 프로세스 구축 및 시스템을 담당합니다. Bohemia 이전에는 상업용 비디오 게임 기술 업체 인 Havok의 M & S 이사로 5 년 동안 재직했으며 게임 기반 기술을 시뮬레이션 커뮤니티의 요구에 맞게 조정하는 새로운 군용 및 시뮬레이션 부문을 설립하고 운영했습니다. 2015년까지 M & S사업은 글로벌 기업 비즈니스의 30 % 이상으로 성장하여 30 개 이상의 기업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Havok 그룹에 상당한 수익을 창출했습니다. Havok 이전에는 MASA Group의 제품 관리 및 마케팅 담당 부사장이 회사의 인공 지능 기술을 제품화하여 실질적인 글로벌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2002 년에서 2009 년까지 COT의 생체 공학, Engenuity 및 Presagis와 관련된 성공적인 제품 관리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선반 떨어져 상업) 기술. Cory 부사장의 업무는 엔터테인먼트, 우주 항공, 방위 산업을 포함하여 여러 산업 분야에 걸쳐 있으며 다양한 기술 상과 특허에 기여했습니다. Cory 부사장은 컴퓨터 과학을 전공 한 Concordia University의 동창이며 인증 된 제품 관리 및 마케팅 전문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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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 2: 6월 29일 | am 14:45 - am 15:20, Trends in VR Military Applications (MR Syst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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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동일
CEO, VoleR Creative
서동일은 연쇄창업가로 현재 볼레 크리에이티브(VoleR Creative)사의 대표이사로 재직 중에 있다. 이 회사는 서동일 창업한 회사로 현재 배틀 서모너브 VR이라는 게임을 개발하여 스팀 VR에서 서비스 중이다. 이 게임은 VR에서 TCG 장르가 어떻게 재미있게 구현될 수 있는지를 잘 보여주는 예로 많은 사용자들로부터 기대를 받고 있다. 또한, KBS의 전설의 고향이라는 IP를 활용하여 가상현실 방탈출 게임을 개발, 콘텐트 일부를 현재 KBS VR 체험관 K-Star VR에서 전시하고 있으며 상반기 중에 방탈출 카페 등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그 전에는 가상현실 헤드셋을 개발하고 가상현실 콘텐트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는 오큘러스 VR이라는 회사에 2012년 공동창업자로 참여해 2014년 회사가 세계 최대 사회 관계망 회사인 페이스북에 미화 20억 달러 금액으로 매각이 될 때까지 오큘러스 VR 코리아의 지사장으로 근무했다. 오큘러스 VR 이 전에는 UI 툴 제작 및 판매 회사였던 스케일폼의 지사장으로 2011년 오토데스크에게 미화 3천6백만 달러에 매각되기 전까지 근무하며 스케일폼 GFx라는 제품의 사업개발과 영업을 총괄하였다. 회사가 매각이 된 후 오토데스크 코리아에서 게임웨어 사업총괄 부장으로 스케일폼 GFx를 비롯한 오토데스트의 게임 미들웨어 솔루션 영업 총괄을 담당하였다. 기타 그의 경력으로는 한국게임산업진흥원에서 해외사업총괄 매니저로 근무하였으며 온라인 게임회사인 엔도어즈에서 해외사업파트장으로 근무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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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 2: 6월 29일 | am 14:10 - am 14:45, 가상현실 콘텐트 산업 어떻게 발전해 나아갈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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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호
CEO, 와이에이치월드
김영호 대표는 삼성SDS를 시작으로 20년에 가까운 게임개발 업무를 하였습니다. 국내 온라인게임 1세대로 엔진개발과 다양한 게임 개발을 해 왔으며 서비스 플랫폼에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플랫폼 상용화를 이뤄냈습니다. 최근 VR플랫폼을 상용화 하며 삼성, 롯데시네마와 함께 세계 최초VR극장을 선보이며 VR극장에 대한 표준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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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 2: 6월 29일 | am 16:50 - am 17:25, VR 극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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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태경
Creative Director, Dexter Studios
유태경 박사는 다양한 영화의 시각효과 프로젝트를 거쳐 현재 덱스터 스튜디오에서 뉴미디어 사업부의 크리에이티브 개발실을 책임지고 있다. 폭넓은 라인업의 시네마틱 VR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고 있고 디지털 휴먼 기술을 포함한 다양한 VR 기술에 대한 R&D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최근 직접 포맷을 개발하고 연출을 맡은 VR Toon, ‘살려주세요’가 칸 영화제 공식 마켓을 통해 세계 시장에 공개 되어 호평을 얻었다. 그 동안 몸 담았던 VFX 분야에서 확장하여 VR을 비롯한 다양한 미디어와 콘텐츠로 도전을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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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 1: 6월 28일 | am 13:35 - am 14:10, Cinematic VR: The Shift From Visual Effec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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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혁수
교수/대표, 수원대학교/전략과 실행
이혁수 대표는 현재 수원대학교의 VR담당 교수이자 전략컨설팅사인 ‘(주)전략과실행’의 대표이사로 재직 중이고, 국내외 VR기업/단체와 함께 VR산업 발전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VR산업 전문가이다. 이대표는 2017년 수원대학교 교수에 임용되고 2014년 (주)전략과실행 대표이사에 취임했는데, 그 이전에는 14년간 데이콤 팀장, SK그룹 상무, 대림그룹 전무 등을 역임했고, 12년간 세계적인 전략컨설팅사인 롤랜드버거, ADL, AT 커니 등에서 통신 및 제조분야 대표 컨설턴트로 활동했다 이대표는 3년 연속으로 VR Summit 연사로 초청되었는데, 이번에는 2일차 keynote speaker로서 ‘한국 VR 시장 현황 및 VR체험존 시장 전망’을 주제로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국내 VR체험존 시장 현황·전망 및 발전방안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대표는 서울대 경영학과 학사이자, 서울대 경영대학원 석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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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 2: 6월 29일 | am 10:00 - am 10:20, 한국 VR 시장 현황 및 VR체험존 시장 전망(Korean VR Experience Zone Market)
DAY 2: 6월 29일 | am 11:30 - am 12:10, VR 테마파크 사업화 성공 방안과 해결해야할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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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원희
파트장, 롯데월드 어트랙션연구실
준비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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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Y 2: 6월 29일 | am 11:30 - am 12:10, VR 테마파크 사업화 성공 방안과 해결해야할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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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기 연사와 주제는 주최측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